1.22.2017 예방

 몇 년 전에는 광우병 때문에 온 세계가 떠 들썩했습니다. 그런데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서는 겨울에 철새들을 통해서 들어오는 AI 조류 독 감 때문에 닭, 오리등 수백만 마리가 생매장이 되 었습니다. 삼계탕을 비롯한 닭요리를 하는 업소들 은 손님들의 발길을 끊기자 울상을 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감기가 오면 그것을 우습게 생각하고 콩나물국에 고춧가루 풀어서 얼큰하게 마시고 잠 한숨 푹 자고, 땀 흘리고 나면 거뜬하게 털고 일어설 수 있었는데, 지금은 감기만 들려도 생명의 위협을 느끼며 이곳 남가주에서도 감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우리가 우습게 여기는 감기도 신종 전염병의 하나라고 리버폴리대학 크리스토퍼 덩컨박사는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요즈음에는 감기도 걸리지 않도록 무단히 애써야 할 것입니다. 특히 이곳에 살고 계시는 연세가 많으신 분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경에는 종말의 표증가운데 하나로 스가랴는 역병의 창궐(슥14:12-15)에 대해 말했습니다. 왜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을까요? 그것은 근본적인 죽음과 질병의 원인이 인간의 죄로부터 비롯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국뿐만 아니라 각 나라에서 가축들이 전염병으로 죽어가는 것도 결국은 인간들의 탓이라고 밖에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자연을 사랑할 줄 모르고 각종 폐수로 인한 수질 오염 및 지구 환경 파괴와 지구 온난화 현상등과 같은 이상기후 현상도 무관치 않는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죽음과 질병을 막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섭리를 믿음으로 깨닫고 우리의 모든 삶이 거룩해지며 우리의 마음을 그리스도의 보혈로 청결케 하면 세상을 깨끗하게 하고 모든 질병과 죽음으로 인한 공포 속에서 기쁨과 자유함을 누리는 복된 삶을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자연은 하나님이 주신 것입니다. 이 세상 만물을 다스리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그러므로 자연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순종의 삶을 살아가십시다. 그리고 내일의 맑고 아름다운 우리들의 삶을 만들어 나가십시다. 살롬